던파 - 02. 연금술사 & 재료, 호감도 & 매크로 | Game
>2009. 12. 21. 00:11
던파는 예전 군대에 있을 때 하던 게임이다.
전역하고 대학생활 하면서 아이템 팔아서 약간..의 용돈벌이를 하고 버려두고 있었다.
이번에 접속해보니 그래도 조금은 남아있더라.
으음.. 나는 두괄식 구성을 좋아하니 결론부터 말한다.
시작: 1,700만 골드
종료: 4,500만 골드 정도?
사실 그냥 게임을 했다기보다는 게임에 있는 한 분야-연금술-에 대해 알아봤다고 하는 게 맞을지 모른다.
- 연금술사 -
결론: 시간이 엄청 많거나, 컴퓨터를 두 대 이용중이 아니라면 연금술사 절대 하지 마라.
단, 먹이주기는 그럭저럭 할만할지도 모른다.
요 며칠간 내가 무엇을 했느냐.
매크로를 작성해서 NPC에게 선물주기(먹이준다고 한다.)하도록 만들었다.
예전 인코딩-디코딩 작업 이후로 복잡한 매크로는 오랜만에 만져본 거라서 좀 버벅였다.
덕분에 매크로 코딩 실력이 조금은 늘었다는 게 다행이랄까.
매크로1. 자동작업.
캐릭터 선택 - 이동 - 먹이주기 - 이동 - 먹이주기 - ... - 캐릭터 선택 - ... -
혼자 다 한다.
이번에 패치로 인해 필요 없는 매크로 없애고 안정화시키느라 시간 또 잡아먹었다.
아무튼, 매크로 작성해서 돌려보고 느낀 점은 아직 이쪽으로는 중국인들의 매크로가 들어오지 않았다는 것.
왜냐하면 꽤나 이익이 났거든.
55이상 캐릭터는 하루 순이익이 30~50만 골드 이상 나는 듯 했다.
(개편 전 기준. 개편 후 미친듯이 뱉어내는 재료값 떨어지기 전에는 반짝벌이가 상당할 듯)
부연설명.
매크로1의 사용법.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3가지 루트가 있다.
20~33, 34~54, 55~
루트1은 웨스트코스트,헨돈마이어, 설산
루트2는 알프라이라 추가
루트3은 천계 추가.
단축키 슬롯 1부터 청색큐브, 헝겊조각, 낡은가죽, 무색큐브, 칸나포션, 라이언 코크스 셋팅.
루트1: 100, 100, 100, 500, 300, 600 개 [시작: 웨스트코스트]
루트2: 100, 100, 100, 500, 500, 800 개 [시작: 웨스트코스트]
루트3: 100, 100, 100, 600, 600, 1000 개 [시작: 천계]
매크로2. 제작
이번 패치로 한번에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 10회로 제한되었다.
사실 이 패치가 아니었으면 적색큐브조각 가격이 훨씬 많이 떨어졌을 것이다.
패치 이루어진 시점에서 연금술 레벨은 7.
큐브조각 변환 적정 레벨은 9.
레서피는 30만 골드.
그냥 30만골드 버리는 셈 치고 색큐브 변환을 해보니
색큐브조각10개 + 500골드로 색큐브조각 10개가 나오더라.
실패가 좀 있긴 했지만 감수하고 연금술 레벨 9로 만들었다.(순식간에 오른다.. 역시)
그리고 시작된 색큐브 바꾸기.
대충 7~10만개 정도 바꿔서 판 것 같다.(4초에 100개,
더 많이 바꿨으면 더 많은 이익을 봤겠지만,
뭐랄까.. 그냥 이익을 본다는 것 자체를 원했을 뿐 이익 자체를 원한건 아니다.
던파 골드 1,000만 골드라고 해 봤자 4만원이잖아.
아무튼,
내가 사용하는 매크로를 너도나도 쓴다면 일반 색큐브조각과 적색큐브조각의 가격차이는 70원 정도가 적당하겠지.
너도나도라는건.. 중국인 수준? 으음..
사용법.
1. 재료 준비.
2. 생산할 아이템에 마우스 위치.
3. Ctrl + 1
4. 만일 두 가지 이상을 만든다면 Ctrl + 2, Ctrl + 3..
(4개 이상 만들 일은 없어서 3개까지만 설정해 놨다.)
5. Ctrl + 0
6. 각각의 큐브조각 갯수 입력.
7. Ctrl + P 로 시작.
=== 정리한 자료들 === 바칼 서버 기준
- NPC별 생산물 -
- 사육하거나 계획중인 NPC별 먹이 & 손익 순위 -
따라서,
타입1은 발레나, 리노, ? 신뢰 유지
타입2는 발레나, 리노, 브리즈 신뢰 유지
타입3는 발레나, 리노, 멜빈 신뢰 유지가 이상적이다.
타입1의 경우 당시의 시세에 따라 한 명 스위칭 가능한데,
그란디스나 샤란 등 비싼 재료를 뱉는 경우 호감 유지가 좋다.
더군다나 그란디스는 신뢰로 만들어버리면 호감으로 내릴 방법이 없다.(아마 신다도?)
아래 자료는 각각의 산물을 같은 비율로, 절반의 확률로 뱉는다고 가정한 값이다.
어차피 신뢰증분만 비교하면 되니 다른 수치는 참고삼아 보면 된다.
비싼 재료 뱉는 녀석들의 경우 만일 손해가 난다해도 적은 손해일뿐만아니라
이익이 나면(하얀당근 연타라던가) 대박이기에 손익을 고려할 필요가 없다.
- 위 자료에 사용된 재료 시세 -
황금큐브조각이 2900원인 것은 개편전 시세 기준이다. 어차피 다프네만 뱉는 재료이니 상관 없음
- 위 시세에 따른 연금술 생산물 손익 -
전체적으로 손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의가호 등도 개편전 가격으로는 이익이 나지만(아래) 이번 황금큐브조각 폭등으로 만들수록 손해다.
고로 원재료 상태로 파는 것이 낫다.
그나마 이익이 확실한 것은 마력결정.
하급지능은 이익인데 그다지 많이 팔리지 않는다.
---
이번 개편후 NPC가 뱉는 산물이 늘었다. 엄청 늘었다.
보통 20번 주면 15번 정도 뱉는 것 같다.
할거면 연금술은 하지 말고 재료노가다나 해라.
아, 큐브조각 변환은 아직까지는 할만하다.
보수적으로 220원에 사서, 350원에 판다면,
재료비 270, 수수료 12.5, 개당순수익 67.5
1만개 순수익 675,000
1만개 생산 시간 약 7분.
뭐, 노가다 근성이 있다면 매크로 돌려서 할만하다.
덧붙임. - 바이러스나 해킹 운운할 계획이 있다면 아예 받지 말기를..
일반모니터, 전체화면에서 정상작동. 와이드 모니터는 글쎄..?
매크로2 - 큐브조각 변환하려고 만든거니까 일반 생산물 만들 때는 갯수 잘 생각해서 적어라 ㅎㅎ
(파일명 변경시 동작 안 함)
매크로1 - 서버렉 등이 있을 경우 세리아 삽질 등이 있을 수 있다. 고블린 패드 등 체크하고 실행.
레어 아바타, 특수 칭호 등 마을이속 변경 장비가 있을 경우 오류
공개용으로 대충 수정한 것이라 오작동할 경우 피드백 없음
매크로 사용으로 인한 영구정지 등의 위험은 스스로 감수할 것
스킬 창 A에 스킬이 없을 경우 오작동 가능성이 있음(단축키와는 상관 없음)
(파일명 변경시 동작 안 함)
추가.
사양 문제로 버벅인다던가 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한다.
http://ailvastar.tistory.com/entry/던파-04-저사양-유저의-선택
작업할 경우에만 _MoveAll.bat 이용.
전역하고 대학생활 하면서 아이템 팔아서 약간..의 용돈벌이를 하고 버려두고 있었다.
이번에 접속해보니 그래도 조금은 남아있더라.
으음.. 나는 두괄식 구성을 좋아하니 결론부터 말한다.
시작: 1,700만 골드
종료: 4,500만 골드 정도?
사실 그냥 게임을 했다기보다는 게임에 있는 한 분야-연금술-에 대해 알아봤다고 하는 게 맞을지 모른다.
- 연금술사 -
결론: 시간이 엄청 많거나, 컴퓨터를 두 대 이용중이 아니라면 연금술사 절대 하지 마라.
단, 먹이주기는 그럭저럭 할만할지도 모른다.
요 며칠간 내가 무엇을 했느냐.
매크로를 작성해서 NPC에게 선물주기(먹이준다고 한다.)하도록 만들었다.
예전 인코딩-디코딩 작업 이후로 복잡한 매크로는 오랜만에 만져본 거라서 좀 버벅였다.
덕분에 매크로 코딩 실력이 조금은 늘었다는 게 다행이랄까.
매크로1. 자동작업.
캐릭터 선택 - 이동 - 먹이주기 - 이동 - 먹이주기 - ... - 캐릭터 선택 - ... -
혼자 다 한다.
이번에 패치로 인해 필요 없는 매크로 없애고 안정화시키느라 시간 또 잡아먹었다.
아무튼, 매크로 작성해서 돌려보고 느낀 점은 아직 이쪽으로는 중국인들의 매크로가 들어오지 않았다는 것.
왜냐하면 꽤나 이익이 났거든.
55이상 캐릭터는 하루 순이익이 30~50만 골드 이상 나는 듯 했다.
(개편 전 기준. 개편 후 미친듯이 뱉어내는 재료값 떨어지기 전에는 반짝벌이가 상당할 듯)
부연설명.
매크로1의 사용법.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3가지 루트가 있다.
20~33, 34~54, 55~
루트1은 웨스트코스트,헨돈마이어, 설산
루트2는 알프라이라 추가
루트3은 천계 추가.
단축키 슬롯 1부터 청색큐브, 헝겊조각, 낡은가죽, 무색큐브, 칸나포션, 라이언 코크스 셋팅.
루트1: 100, 100, 100, 500, 300, 600 개 [시작: 웨스트코스트]
루트2: 100, 100, 100, 500, 500, 800 개 [시작: 웨스트코스트]
루트3: 100, 100, 100, 600, 600, 1000 개 [시작: 천계]
매크로2. 제작
이번 패치로 한번에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 10회로 제한되었다.
사실 이 패치가 아니었으면 적색큐브조각 가격이 훨씬 많이 떨어졌을 것이다.
패치 이루어진 시점에서 연금술 레벨은 7.
큐브조각 변환 적정 레벨은 9.
레서피는 30만 골드.
그냥 30만골드 버리는 셈 치고 색큐브 변환을 해보니
색큐브조각10개 + 500골드로 색큐브조각 10개가 나오더라.
실패가 좀 있긴 했지만 감수하고 연금술 레벨 9로 만들었다.(순식간에 오른다.. 역시)
그리고 시작된 색큐브 바꾸기.
대충 7~10만개 정도 바꿔서 판 것 같다.(4초에 100개,
더 많이 바꿨으면 더 많은 이익을 봤겠지만,
뭐랄까.. 그냥 이익을 본다는 것 자체를 원했을 뿐 이익 자체를 원한건 아니다.
던파 골드 1,000만 골드라고 해 봤자 4만원이잖아.
아무튼,
내가 사용하는 매크로를 너도나도 쓴다면 일반 색큐브조각과 적색큐브조각의 가격차이는 70원 정도가 적당하겠지.
너도나도라는건.. 중국인 수준? 으음..
사용법.
1. 재료 준비.
2. 생산할 아이템에 마우스 위치.
3. Ctrl + 1
4. 만일 두 가지 이상을 만든다면 Ctrl + 2, Ctrl + 3..
(4개 이상 만들 일은 없어서 3개까지만 설정해 놨다.)
5. Ctrl + 0
6. 각각의 큐브조각 갯수 입력.
7. Ctrl + P 로 시작.
=== 정리한 자료들 === 바칼 서버 기준
- NPC별 생산물 -
보통 | 호감 | 신뢰 | |||
멜빈 | 산삼 | 빛나는장미 | 고래수염 | 파파야 | 100년근산삼 |
젤딘 | 달콤한꿀 | 마력깃든진주 | 수상한 알 | 오색산호조각 | 황새의날개 |
베릭트 | 향곰팡이 | 천연치즈 | 하얀당근 | 산삼 | 바다거북껍질 |
마를렌 | 마력깃든진주 | 달콤한꿀 | 파파야 | 말린수선화 | 신의인장 |
샤란 | 빛나는장미 | 달콤한꿀 | 하얀당근 | 검정 도토리 | 황새의날개 |
아이리스 | 영양버섯 | 빛나는장미 | 매운고추 | 마력깃든진주 | 수상한 알 |
로리안 | 빛나는장미 | 맹수의 송곳니 | 말린수선화 | 거미 버섯 | 향기로운멜론 |
카곤 | 청명한튤립 | 마력깃든진주 | 매운고추 | 수상한 알 | 용의심장 |
로저레빈 | 향곰팡이 | 두툼한 고기 | 거미버섯 | 괴수의 뿔 | 향기로운멜론 |
다프네 | 영양버섯 | 마력깃든진주 | 맹수의 송곳니 | 황금큐브조각 | |
오필리아 | 달콤한꿀 | 굵은마늘 | 고래수염 | 오색산호조각 | 향기로운멜론 |
칸나 | 영양버섯 | 천연치즈 | 매운고추 | 파파야 | 향기로운멜론 |
풍진 | 영양버섯 | 굵은마늘 | 검정 도토리 | 산삼 | 바다거북껍질 |
로톤 | 빛나는장미 | 굵은마늘 | 검정 도토리 | 고래수염 | 황새의날개 |
그란디스 | 영양버섯 | 마력깃든진주 | 하얀당근 | 오색산호조각 | 신의인장 |
알베르트 | 청명한튤립 | 빛나는장미 | 검정 도토리 | 파파야 | 생명의숨결 |
슈시아 | 달콤한꿀 | 청명한튤립 | 매운고추 | 말린수선화 | 생명의숨결 |
키리 | 말린수선화 | 천연치즈 | 하얀당근 | 파파야 | 황금가루 |
샤일록 | 향곰팡이 | 두툼한 고기 | 괴수의 뿔 | 수상한알 | 바다거북껍질 |
오란 | 영양버섯 | 청명한튤립 | 매운고추 | 수상한알 | 100년근산삼 |
세리아 | 영양버섯 | 굵은마늘 | 검정 도토리 | 산삼 | 신의인장 |
라이너스 | 향곰팡이 | 영양버섯 | 두툼한고기 | 맹수의송곳니 | 황새의날개 |
게일 | 천연치즈 | 청명한튤립 | 하얀당근 | 마력깃든진주 | 바다거북껍질 |
클론터 | 청명한튤립 | 천연치즈 | 생명의숨결 | 말린수선화 | 황금가루 |
버켄 | 달콤한꿀 | 빛나는장미 | 고래수염 | 맹수의송곳니 | 용의심장 |
도로시 | 천연치즈 | 굵은마늘 | 오색산호조각 | 고래수염 | 황금가루 |
브리즈 | 영양버섯 | 달콤한꿀 | 검정 도토리 | 빛나는장미 | 황금가루 |
신다 | 향곰팡이 | 굵은마늘 | 거미버섯 | 산삼 | 생명의숨결 |
GSD | 향곰팡이 | 영양버섯 | 매운고추 | 괴수의 뿔 | 용의심장 |
민타이 | 마력깃든진주 | 청명한튤립 | 산삼 | 오색산호조각 | 신의인장 |
오르카 | 맹수의송곳니 | 달콤한꿀 | 괴수의 뿔 | 두툼한고기 | 용의심장 |
발레나 | 산삼 | 빛나는장미 | 검정 도토리 | 두툼한고기 | 100년근산삼 |
리노 | 향곰팡이 | 천연치즈 | 굵은마늘 | 두툼한고기 | 100년근산삼 |
항아리 | 청명한튤립 | 천연치즈 | 향곰팡이 | 빛나는장미 |
- 사육하거나 계획중인 NPC별 먹이 & 손익 순위 -
따라서,
타입1은 발레나, 리노, ? 신뢰 유지
타입2는 발레나, 리노, 브리즈 신뢰 유지
타입3는 발레나, 리노, 멜빈 신뢰 유지가 이상적이다.
타입1의 경우 당시의 시세에 따라 한 명 스위칭 가능한데,
그란디스나 샤란 등 비싼 재료를 뱉는 경우 호감 유지가 좋다.
더군다나 그란디스는 신뢰로 만들어버리면 호감으로 내릴 방법이 없다.(아마 신다도?)
아래 자료는 각각의 산물을 같은 비율로, 절반의 확률로 뱉는다고 가정한 값이다.
어차피 신뢰증분만 비교하면 되니 다른 수치는 참고삼아 보면 된다.
비싼 재료 뱉는 녀석들의 경우 만일 손해가 난다해도 적은 손해일뿐만아니라
이익이 나면(하얀당근 연타라던가) 대박이기에 손익을 고려할 필요가 없다.
먹이 | 호감평균 | 호감손익 | 신뢰평균 | 신뢰손익 | 신뢰증분 | |
멜빈 | 라코 | 152.875 | 42.875 | 402.3 | 292.3 | 249.425 |
젤딘 | 라코 | 202.5 | 92.5 | 272 | 162 | 69.5 |
베릭트 | 무큐 | 347.75 | 247.75 | 388.2 | 288.2 | 40.45 |
마를렌 | 상태포션 | 215.5 | 15.5 | 272.4 | 72.4 | 56.9 |
샤란 | 무큐 | 455.625 | 355.625 | 474.5 | 374.5 | 18.875 |
아이리스 | 상태포션 | 266.5 | 66.5 | 213.2 | 13.2 | -53.3 |
로리안 | 라코 | 103.375 | -6.625 | 139.5 | 29.5 | 36.125 |
카곤 | 무큐 | 216.125 | 116.125 | 252.9 | 152.9 | 36.775 |
로저레빈 | 라코 | 131.25 | 21.25 | 161.8 | 51.8 | 30.55 |
다프네 | 청큐 | 423.75 | 288.75 | 339 | 204 | -84.75 |
칸나 | 상태포션 | 281.125 | 81.125 | 281.7 | 81.7 | 0.575 |
풍진 | 무큐 | 135 | 35 | 218 | 118 | 83 |
로톤 | 무큐 | 130.375 | 130.375 | 214.3 | 214.3 | 83.925 |
그란디스 | 상태포션 | 305.25 | 105.25 | 344.2 | 144.2 | 38.95 |
알베르트 | 라코 | 185.375 | 75.375 | 208.3 | 98.3 | 22.925 |
세리아 | 상태포션 | 135 | -65 | 208 | 8 | 73 |
라이너스 | 낡은가죽 | 196.25 | -3.75 | 267 | 67 | 70.75 |
게일 | 상태포션 | 391.5 | 191.5 | 423.2 | 223.2 | 31.7 |
클론터 | 라코 | 240.5 | 130.5 | 392.4 | 282.4 | 151.9 |
버켄 | 라코 | 220.375 | 110.375 | 256.3 | 146.3 | 35.925 |
브리즈 | 상태포션 | 261.625 | 61.625 | 409.3 | 209.3 | 147.675 |
신다 | 무큐 | 216.25 | 116.25 | 233 | 133 | 16.75 |
GSD | 라코 | 187.375 | 77.375 | 229.9 | 119.9 | 42.525 |
민타이 | 라코 | 173.75 | 63.75 | 239 | 129 | 65.25 |
오르카 | 라코 | 277.5 | 167.5 | 302 | 192 | 24.5 |
발레나 | 헝겊 | 246.625 | 46.625 | 477.3 | 277.3 | 230.675 |
리노 | 낡은가죽 | 256.25 | 56.25 | 485 | 285 | 228.75 |
항아리 | 상태포션 | 216.625 | 16.625 | 173.3 | -26.7 | -43.325 |
- 위 자료에 사용된 재료 시세 -
황금큐브조각이 2900원인 것은 개편전 시세 기준이다. 어차피 다프네만 뱉는 재료이니 상관 없음
100년근산삼 | 2800 |
거미버섯 | 1000 |
검정도토리 | 50 |
고래수염 | 50 |
괴수의뿔 | 100 |
굵은마늘 | 400 |
달콤한꿀 | 1100 |
두툼한고기 | 1100 |
마력깃든진주 | 90 |
말린수선화 | 234 |
매운고추 | 1049 |
맹수의송곳니 | 20 |
바다거북껍질 | 1100 |
빛나는장미 | 593 |
산삼 | 280 |
생명의숨결 | 600 |
수상한알 | 300 |
신의인장 | 1000 |
영양버섯 | 400 |
오색산호조각 | 430 |
용의심장 | 800 |
천연치즈 | 500 |
청명한튤립 | 590 |
파파야 | 300 |
하얀당근 | 1952 |
향곰팡이 | 50 |
향기로운멜론 | 568 |
황금가루 | 2000 |
황금큐브조각 | 2900 |
황새의날개 | 1100 |
- 위 시세에 따른 연금술 생산물 손익 -
전체적으로 손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의가호 등도 개편전 가격으로는 이익이 나지만(아래) 이번 황금큐브조각 폭등으로 만들수록 손해다.
고로 원재료 상태로 파는 것이 낫다.
그나마 이익이 확실한 것은 마력결정.
하급지능은 이익인데 그다지 많이 팔리지 않는다.
손익 | 시가 | 생산물 | 재료 | 필요 | 단가 | |
1 | 전문가 HP | 달콤한꿀 | 2 | 1,100 | 2,200 | |
-650 | 2,350 | 3,000 | 영양버섯 | 2 | 400 | 800 |
달인 | 전문가 | 0 | ||||
-1,260 | 2,300 | 3,560 | 산삼 | 2 | 280 | 560 |
대가 | 달인 | |||||
-2,516 | 6,900 | 9,416 | 하얀당근 | 3 | 1,952 | 5,856 |
2 | 전문가 MP | 천연치즈 | 2 | 500 | 1,000 | |
-500 | 1,300 | 1,800 | 굵은마늘 | 2 | 400 | 800 |
달인 | 전문가 | 0 | ||||
-2,698 | 1,200 | 3,898 | 매운고추 | 2 | 1,049 | 2,098 |
대가 | 달인 | 0 | ||||
-2,298 | 3,600 | 5,898 | 거미버섯 | 2 | 1,000 | 2,000 |
3 | 하급생명력 | 영양버섯 | 2 | 400 | 800 | |
-380 | 1,600 | 1,980 | 청명한튤립 | 2 | 590 | 1,180 |
중급 | 하급 | 0 | ||||
270 | 2,350 | 2,080 | 검정도토리 | 2 | 50 | 100 |
상급 | 중급 | 0 | ||||
-580 | 2,700 | 3,280 | 생명의숨결 | 2 | 600 | 1,200 |
4 | 하급마나 | 천연치즈 | 2 | 500 | 1,000 | |
-400 | 700 | 1,100 | 향곰팡이 | 2 | 50 | 100 |
중급 | 하급 | 0 | ||||
0 | 1,700 | 1,700 | 파파야 | 2 | 300 | 600 |
상급 | 중급 | 0 | ||||
200 | 2,000 | 1,800 | 고래수염 | 2 | 50 | 100 |
5 | 하급힘 | 달콤한꿀 | 2 | 1,100 | 2,200 | |
-540 | 1,700 | 2,240 | 맹수의송곳니 | 2 | 20 | 40 |
중급 | 하급 | 0 | ||||
-440 | 2,000 | 2,440 | 괴수의뿔 | 2 | 100 | 200 |
상급 | 중급 | 0 | ||||
-440 | 3,600 | 4,040 | 용의심장 | 2 | 800 | 1,600 |
6 | 하급지능 | 굵은마늘 | 2 | 400 | 800 | |
232 | 1,500 | 1,268 | 말린수선화 | 2 | 234 | 468 |
중급 | 하급 | 0 | ||||
2,000 | 2,128 | 오색산호조각 | 2 | 430 | 860 | |
상급 | 중급 | 0 | ||||
-264 | 3,000 | 3,264 | 향기로운멜론 | 2 | 568 | 1,136 |
0 | ||||||
7 | 마력결정 | 마력깃든진주 | 2 | 90 | 180 | |
434 | 1,800 | 1,366 | 빛나는장미 | 2 | 593 | 1,186 |
8 | 하급단백질 | 청큐 | 10 | 135 | 1,350 | |
-350 | 3,200 | 3,550 | 두툼한고기 | 2 | 1,100 | 2,200 |
중급 | 하급 | 0 | ||||
-750 | 4,500 | 5,250 | 흰큐 | 10 | 170 | 1,700 |
상급 | 중급 | 0 | ||||
-3,250 | 5,500 | 8,750 | 적큐 | 10 | 350 | 3,500 |
9 | 강화 포춘 | 포춘코인 | 1 | 190 | 190 | |
-1,110 | 850 | 1,960 | 청명한튤립 | 3 | 590 | 1,770 |
10 | 순간이동포션 | 황새의날개 | 3 | 1,100 | 3,300 | |
-1,547 | 4,900 | 6,447 | 매운고추 | 3 | 1,049 | 3,147 |
11 | 이글아이포션 | 샤프아이포션 | 1 | 1,050 | 1,050 | |
-416 | 3,100 | 3,516 | 흑큐 | 10 | 110 | 1,100 |
마력결정 | 1 | 1,366 | 1,366 | |||
12 | 성스러운축복 | 신의인장 | 1 | 1,000 | 1,000 | |
1,900 | 23,000 | 21,100 | 황금큐브조각 | 5 | 2,900 | 14,500 |
100년근산삼 | 2 | 2,800 | 5,600 | |||
13 | 정신자극의비약 | 강인한영혼의정수 | 1 | 17,866 | 17,866 | |
7,634 | 50,000 | 42,366 | 황금큐브조각 | 5 | 2,900 | 14,500 |
황금가루 | 5 | 2,000 | 10,000 | |||
14 | 신의가호 | 흰색마력의산물 | 1 | 3,066 | 3,066 | |
4,934 | 42,000 | 37,066 | 신의인장 | 5 | 1,000 | 5,000 |
황금큐브조각 | 10 | 2,900 | 29,000 | |||
15 | 슈퍼아머포션 | 바다거북껍질 | 2 | 1,100 | 2,200 | |
-9,700 | 10,000 | 19,700 | 거미버섯 | 3 | 1,000 | 3,000 |
황금큐브조각 | 5 | 2,900 | 14,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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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개편후 NPC가 뱉는 산물이 늘었다. 엄청 늘었다.
보통 20번 주면 15번 정도 뱉는 것 같다.
할거면 연금술은 하지 말고 재료노가다나 해라.
아, 큐브조각 변환은 아직까지는 할만하다.
보수적으로 220원에 사서, 350원에 판다면,
재료비 270, 수수료 12.5, 개당순수익 67.5
1만개 순수익 675,000
1만개 생산 시간 약 7분.
뭐, 노가다 근성이 있다면 매크로 돌려서 할만하다.
덧붙임. - 바이러스나 해킹 운운할 계획이 있다면 아예 받지 말기를..
일반모니터, 전체화면에서 정상작동. 와이드 모니터는 글쎄..?
매크로2 - 큐브조각 변환하려고 만든거니까 일반 생산물 만들 때는 갯수 잘 생각해서 적어라 ㅎㅎ
(파일명 변경시 동작 안 함)
매크로1 - 서버렉 등이 있을 경우 세리아 삽질 등이 있을 수 있다. 고블린 패드 등 체크하고 실행.
레어 아바타, 특수 칭호 등 마을이속 변경 장비가 있을 경우 오류
공개용으로 대충 수정한 것이라 오작동할 경우 피드백 없음
매크로 사용으로 인한 영구정지 등의 위험은 스스로 감수할 것
스킬 창 A에 스킬이 없을 경우 오작동 가능성이 있음(단축키와는 상관 없음)
(파일명 변경시 동작 안 함)
추가.
사양 문제로 버벅인다던가 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한다.
http://ailvastar.tistory.com/entry/던파-04-저사양-유저의-선택
작업할 경우에만 _MoveAll.bat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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