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보드 게시판 추출기 | Util

Permission:On



제로보드 추출기.exe

설정.ini



제로보드를 사용한 게시판의 게시글들을 텍스트로 추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예를들어 100개의 게시글이 있을 때, txt 파일로 100개의 게시글들을 묶어준다.

제로보드가 뭔지 모른다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무료)게시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대개 
/zboard.php?
라는 주소가 들어간다.

--- 1. 시작주소, 종료주소 ---
예.)
해당 게시글을 읽을 때 주소가 나오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글을 새 창에서 연다.(우클릭-새창으로 열기, shift 누른채 열기 등)
-해당 게시글을 새 창에서 열 수 없을 경우, 해당 게시글을 읽으러 가는 메뉴를 새 창에서 연다.
(자유게시판의 게시글일 경우, 자유게시판을 새 창으로 연다.)

--- 2. 시작문자열, 종료문자열 ---
1) 분석용.txt 파일을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워드패드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등으로 연다.
(메모장으로 열면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 있다)
2) 게시글 내용 첫 부분 문자열을 찾는다.
3) 문자열 앞의 영문 내용(태그)를 선택한다.
4) 시작문자열은 게시글 첫 내용 앞의 부분을, 종료 문자열은 마지막 내용 뒷 부분의 내용을 선택한다.

시작,종료 문자열은 특정 사이트마다 다를 수 있다.
한번 찾아 놓으면 해당 사이트에서는 계속 이용 가능.
동봉된 ini 파일에는 제로보드를 사용중인 cdpkorea라는 사이트의 자유게시판 게시글을 이용해 추출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 설정은 추출을 누를 경우 저장된다. -

댓글로 다른 사이트의 시작/종료 문자열을 공유하는 것은 어떨런지?


덧.
연휴라 버스 티켓이 매진되서 40분 후에 있는 버스를 타게 되었다.
심심하기도 하고 갑자기 생각나서 만들었다.
제목에 관련된 변수를 쓰지 않으면 본문만 추출된다.


11.10.02 도움말 예제 추가.
01.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그대로 추출을 누른다.
02.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WORDPAD 를 실행한다.
03. WORDPAD - 파일 - 열기 - 파일형식:모든파일
04. 분석용.txt를 연다.
(03.04 과정은 분석용.txt 파일을 WORDPAD 도구모음 쪽으로 끌어다 놓는 것으로 할 수도 있다.)
05. 편집-찾기 ㅋㅋㅋㅋㅋ (게시글 내용의 시작부분. 바뀔 수 있다.)
06. ㅋㅋㅋㅋㅋ 앞의 부분이 시작문자열이다.
07. 밑으로 내려서 글이 끝나는 부분의 태그 부분이 종료문자열이다.
08. 제목 관련 문자열도 같은 식으로 찾는다.

,